이는 한 고객이 여러 고객을 참조할 수 있기 때문에 실제로 “일대일” 관계와 유사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트리 구조처럼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베이스 테이블 간의 일관된 관계를 설정하면 데이터 무결성을 보장하여 데이터베이스 정규화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외래 키를 통해 테이블을 연결하지 않고 코스 및 교사 테이블의 데이터를 결합한 경우 와 같이 대부분의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에서는 데이터베이스가 참조 무결성을 적용해야 하는지 여부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자(또는 프로세스)가 기본 키 필드에 없는 외래 키 값을 삽입하려고 하면 오류가 발생합니다. 이러한 테이블의 필드를 단일 테이블로 결합할 수 있지만 데이터베이스 디자이너는 EMPLOYEES 테이블의 조직 내 모든 사용자가 볼 수 있는 필드와 권한 있는 담당자만 볼 수 있는 필드를 배치하도록 선택했습니다. 보상 테이블. 지정된 직원에 대한 보상 데이터를 저장하는 데는 하나의 레코드만 필요하므로 EMPLOYEES 테이블의 레코드와 보상 테이블의 레코드 간에는 서로 다른 일대일 관계가 있습니다. NoSQL과 관계적이지 않은 기본 플랫 파일부터 표준 관계형 데이터베이스보다 훨씬 더 관계형으로 간주되는 최신 그래프 데이터베이스에 이르기까지 여러 데이터베이스 범주가 있습니다. 다대다 관계에는 관계에 관련된 테이블의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전에 해결해야 하는 고유한 특성이 있습니다. 문제는 이것입니다 : 관계를 설정하기 위해 첫 번째 테이블의 레코드를 두 번째 테이블의 레코드와 어떻게 쉽게 연결할 수 있습니까? 이 문제는 관계를 제대로 설정하지 않으면 다음과 같은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에 중요한 질문입니다: JOIN 쿼리로 데이터를 검색할 때 데이터베이스 엔진이 이를 인식하지 못하더라도 이 열을 외래 키로 취급할 수 있습니다. 관계. 관계형 데이터베이스는 1970년 IBM의 젊은 프로그래머인 E. F.

Codd에 의해 발명되었습니다. “대규모 공유 데이터 뱅크를 위한 데이터 관계형 모델”이라는 논문에서 Codd는 계층적 또는 탐색 적 구조에 데이터를 저장하는 것에서 행과 열이 포함된 테이블의 데이터를 구성하는 것으로 전환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논리적 데이터 독립성은 외부 스키마 또는 응용 프로그램 프로그램을 변경하지 않고 개념적 스키마를 변경하는 시스템의 기능입니다. 개념적 스키마 변경에는 기존 외부 스키마를 변경하거나 응용 프로그램 프로그램을 다시 작성하지 않고 새 관계, 엔터티 또는 특성의 추가 또는 삭제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까마귀의 발 기호는 항상 관계의 “많은” 쪽에 있는 테이블 옆에 있습니다. 그림 10.11은 그림 10.9의 고객 및 고객 임대 테이블에 대한 관계 다이어그램을 보여 주며, 고객 임대 테이블에 대한 관계 다이어그램을 보여 주며, 데이터베이스 엔진이 이를 공통 열로 처리하기 때문에 customer_id 열은 이 시간에 한 번만 표시됩니다. 우리는 아담에 의해 배치 된 두 주문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조와 샌디에 의해 다른 두 주문. 마지막으로 우리는 몇 가지 유용한 정보를 얻고있다. 클라우드 기반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또는 DBaaS(서비스형 데이터베이스)도 회사에서 데이터베이스 유지 관리, 패치 및 인프라 지원 요구 사항을 아웃소싱할 수 있기 때문에 널리 사용됩니다.

클라우드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에는 아마존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서비스(RDS), 구글 클라우드 SQL, 클라우드의 IBM DB2, SQL Azure 및 오라클 클라우드가 포함됩니다. 경우에 따라 관계 스키마가 이름을 포함하도록 이동합니다. [5] [6]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정의(관계형 스키마라고도 함)는 명명된 관계형 스키마의 컬렉션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7] [8] 가장 일반적인 관계 유형입니다.